토종 ARB 복합제 카나브플러스(성분명 피마사르탄+히드로클로로티아자이드)가 카나브 단일제 수출에 이어 다시 동남아에 2천 8백만달러 수출된다.

제조사인 보령제약은 26일 싱가포르에서 다국적 제약유통사 쥴릭파마와 카나브플러스 독점판매에 대한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75만달러의 로열티를 받고 동남아 13개국독점 판매권(라이선스)을 제공한다. 아울러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6개국에 15년간 2,771만 달러 규모의 완제품을 공급한다.

나머지 2차 진출 7개국은 향후 별도 협의를 통해 추가공급을 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 의약품 시장은 IMS헬스데이터 기준으로 2015년 약 2,200억 달러이며, 2011년부터 연간 16%이상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은 2017년까지 22억달러 규모 이상추가 성장이 전망되고 있으며 방글라데시 등 일부 국가는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는 등 향후 동남아시아 제약시장의 잠재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된다.

보령제약 최태홍 대표는 "카나브단일제에 이어 이뇨복합제도 쥴릭파마와 함께 함으로써 동남아 항고혈압제 ARB부분 NO.1 브랜드로 도약 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됐다"면서 "굳건한 파트너쉽을 통해 제품뿐 아니라, 양사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