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에 이용돼 온 초음파기기가 얼굴피부의 탄력 개선에 이용되는 가운데 각 신체 부위의 피부 탄력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중앙대병원 피부과 김범준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피부과 최선영 교수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기기의 얼굴과 팔, 다리, 복부 리프팅 치료 후 피부탄력을 검토한 결과, 통증 등의 부작용 없이 피부 탄력이 모두 개선된 것을 확인했다. 특히 복부 피부 탄력도가 가장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실험에 사용된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기기는 피부층에 초음파열을 가해 열변성을 일으켜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 탄력을 증가시킨다.

연구진에 따르면 지속효과도 뛰어난데다 기존 레이저 및 고주파 치료보다 효과적이고 부작용도 거의 없는게 특징이다.

실제로 피부 탄력저하를 개선하기 위한 기존 수술이나 레이저, 고주파 기기는 흉터 발생 및 긴 회복기간, 부작용 위험이 단점을 지적돼 왔다.

김범준 교수는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기기를 얼굴 뿐만 아니라 팔, 다리, 복부 등 원하는 부위의 탄력을 개선시킬 수 있게 됐다"면서 "향후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 기기가 피부과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연구는 Journal of the European Academy of Dermatology and Venereology 최신호에 발표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