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병원이 365일 24시간 급성기 뇌졸중을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신속한 치료를 위해 SMILE(Stroke Management and Intervention with Leading Experts)팀을 운영한다.
 
SMILE팀은 응급의학과, 영상의학과, 신경과, 신경외과로 구성되며 특히 가장 응급상황인 ‘뇌혈관 폐색에 의한 급성 뇌경색’, ‘뇌동맥류 파열에 의한 뇌지주막하 출혈’ 2가지 질환에 대해 각각 ‘BEST(베스트)’, ‘CESAR(케사르)’ 라는 응급호출코드 시스템을 가동한다.
 
급성 뇌경색은 베스트(BEST)로 환자가 응급실에 도착하면 응급의학과 의료진이 전산시스템에 BEST(Brain Savage through Emergent Stroke Therapy) 알람을 생성하며, 진찰, 혈액검사, 뇌 CT 검사가 일반 응급실 환자보다 더 빨리 진행된다.
 
고준석 강동경희대병원 신경외과 교수는 “급성 뇌경색과 뇌동맥류 파열에 의한 뇌지막하 출혈은 응급 치료여부에 따라 생사를 결정하는 중요한 질환이다” 며 “강동경희대병원을 내원하게 되면 검사부터 시술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되어 환자, 보호자, 의료진 모두 미소(Smile) 지을 수 있는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