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머크가 대한두경부종양학회,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대한항암요법연구회와 함께 제1회 ‘두경부암 바로알기 캠페인(Head & Neck Cancer Awareness Campaign)’을 진행한다.

두경부암(구강암, 후두암, 인두암 등)은 전세계적으로 발병률 7위인 질병이며 치료가 매우 어렵지만 조기 발견하면 90% 이상 완치율을 보인다.  국내에서도 매년 약 3천 명의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유럽 13개국이 참여한 두경부암 캠페인인 ‘MAKE SENSE CAMPAIGN’처럼 캠페인 주간을 지정해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두경부암 바로알기 캠페인’을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

대한두경부종양학회 홍보이사인 정필상 교수(단국의대)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두경부암 바로알기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국민들이 두경부암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되고, 자발적인 조기검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11월 13일까지 이어지며, 캠페인 사이트(http://headneckcampaign.co.kr/)를 통해 전국민이 참여하는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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