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사회가 대한의사협회 추무진 회장에게 원격의료의 강력 거부 의지를 요구했다. 원격의료에 대한 추 회장의 진짜 의중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물었다.

경남도의사회는 2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지난달 24일 의사 대표자 궐기대회에서 의사의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겠다는 의지가 전혀 없었다"면서 의협의 의지박약에 대해 질타했다.

지난 달 28일 의협 의료정책연구소가 밝힌게 도화선이 됐다. "원격의료 허용 전에 각 용어에 대한 개념 정의와 원격의료 유형에 대한 분석과 도입 근거 및 필요성에 대한 논리를 보다 명확하게 해야 한다."

의사회는 이에 대해 "정부의 원격의료 강행에 대해서 강력한 거부로 맞서기는 고사하고 오히려 원격의료를 확실하게 하자는 의미"라며 결사 거부 의지를 상실한 것이라고 일갈했다.

경남도의사회는 "원격의료문제는 법안이 국회에 올라가 있다. 이 문제는 의협만 관여된 문제는 아니다"라는 추 회장의 발언에 대해서도 "의중이 무엇이냐"며 공격했다.

의료정책연구소가 내건 원격의료 허용조건 역시 일차의료의 붕괴에 대한 예방과 진료의사의 법적인 안전망 등은 전혀 고려돼 있지 않다는 점도 지적됐다.

경남도의사회는 "금주에 결정될 원격의료 관련 사업 예산안의 통과를 저지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라"고 촉구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회장의 불신임을 비롯한 모든 수단과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