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의약, 화학 기업인 머크가 자체 변화 프로그램인 “Fit for 2018”의 본격적인 가동에 따라 생명과학 툴, 일반의약품, 알레르기 사업 부문을 지휘할 책임자를 내부 승진 방식으로 임명했다고 25일 발혔다.
 
지난 2년 동안 일반의약품 사업부의 회복을 지휘했던 우디트 바트라는 머크 밀리포아 사업부의 사장 겸 CEO(최고경영책임자)를 맡게 된다. 그동안 머크와 밀리포아의 통합 작업을 성공적으로 주도했던 로버트 예이츠는 머크를 떠나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알레르고파마의 CEO 겸 글로벌 알레르기 사업 부문 대표인 우타 케머리히-카일은 바트라의 뒤를 이어 일반의약품 사업부의 사장 겸 CEO를 맡는다. 케머리히-카일은 머크 그룹의 재무와 M&A 담당 부서에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았으며, 2012년 말 알레르기 사업 부문에 합류해 조직을 정비하고 새로운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케머리히-카일의 공석은 알레르고파마의 마르코 리나리가 승계한다.

리나리는 지난해 머크 밀리포아 사업부와 기능성 소재 사업부 산하 오퍼레이팅 모델 집행 상업 부문 담당에 임명됐다. 이번 인사는 5월 15일부터 적용된다.
 
이와는 별도로 벨렌 가리조 머크 세로노 사업부 사장 겸 CEO가 임시로 R&D 조직을 지휘한다. 이는 그 동안 R&D 조직을 이끌었던 아나리사 옌킨스의 3월말 퇴사에 따른 것으로 현재 적임자를 위한 인선 작업이 진행 중이다.
 
칼-루드비히 클레이 머크 회장은 “‘Fit for 2018’ 프로그램의 성장기 진입과 더불어 우리는 현재의 성장세를 지속하고 고객 중심 경영에 집중해야 한다. 이를 위해 내부에서 임명된 뛰어난 리더들이 우리가 시작한 성장 캠페인을 계속해서 견인해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