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회장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노 회장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
  • 김준호 기자
  • 승인 2014.03.12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평의사회 5가지 공개질의

중도 보수를 표방하는 대한평의사회가 투쟁방향성과 일방적 회무에 대한 회원들의 우려와 문제점을 노환규 의사협회장에게 공개질의했다.

몇해전 인터넷에서 진실을 요구하는 'O진요'(OOO에게 진실을 요구합니다의 준말)처럼 '노진요'가 나온 것이다.

평의사회는 이러한 문제제기에 대해 "헤게모니가 아닌 진실과 거짓의 문제"라며 당위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공인의 생각은 단체 구성원의 알권리이고 질문에 대한 대답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의무사항"이라며 노 회장의 답변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들은 또 얄팍한 술수를 할 경우 대한민국 의사 회원들에게 끝까지 노회장의 실체와 진실을 알릴 것이라고도 말했다.

평의사회가 노 회장에게 요구하는 질문은 이번 파업의 목표와 이유, 그리고 파업철회조건이 고작 '원격진료 시범사업을 시행하라는 것' 뿐이었다는 사실에 대한 것이다.

또한 의협 수장이 현재 의료수가 인상을 절대 반대하는 민노총, 보건노조, 참여연대, 무상의료운동본부, 인의협과의 정치 연대에 대해 회원들의 수렴 절차가 있었느냐는 것이다.

아울러 의협의 독선적 운영으로 인한 민심이반, 집행부 줄사퇴, 투쟁위원 줄사퇴, 이로인한 집행부와 투쟁체의 붕괴에 대해 의협 회장으로서 어떤 책임을 느끼는지를 질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