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의대가 발행하는 종합의학술지 Yonsei Medical Journal(YMJ)이 최근 미국 톰슨로이터의 국제학술지 데이터베이스과학인용색인인 Science Citation Index(SCI)에 공식 등재됐다. 

YMJ의 이번 등재는 국내에서 세번째. 기존에는 대한생화학분자생물학회의 'Experimental and Molecular Medicine와 대한의학회의 Journal of Korean Medical Science 뿐이었다.

1960년 창간된 YMJ는 국내 35명, 국외 7개국 37명의 각계 저명연구자로 구성된 편집위원회를 통해 연 6회 발행돼 왔다.

1961년에는 미국립보건원(NIH)의 ‘National Library of Medicine’에 정식 가입됐으며 63년에 ‘Index Medicus’에 등재됐다.

1998년에는 국내 종합의학학술지로는 처음으로 SciSearch에, 1999년에는 PubMed Central에, 2004년에는 SCOPUS에 등재됐다.

지난해 8월에는 엘스비어 코리아의 Scopus Journal Award에서 의생명과학분야 우수 저널로 선정됐다.

현재 PubMed에는 YMJ 창간호부터 총 3,500여편의 논문이 온라인상으로 전문이 서비스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