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시험, 의약품 인허가, 해외시장 동향 등 신약개발 전주기 필수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제약산업 정보포털이 오픈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13일부터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과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신약개발 전주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제약산업정보포털 (www.epharmakorea.or.kr)을 오픈했다.

 

 

 

 

 

 

 

 


제약산업정보포털의 오픈 목적은 임상시험, 의약품 인허가, 해외시장 동향 등 신약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정보를 국내 제약기업에 서비스하기 위해서다.

여기에는 △R&D정보 △비임상 및 임상 정보 △인허가(RA)정보 △약가정책 및 동향정보 △시장정보 △인프라 △공지 및 발간자료 등 신약개발을 위한 전주기 관련 자료들이 담겨있다.

특히 제약관련 각종 정보를 찾기 위해 수많은 정부기관 홈페이지와 국내외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지 않고도 한번에 국내외의 정확한 최신 정보들을 포털을 통해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커뮤니티를 통해 개인이나 제약기업 간의 정보교류가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진흥원 관계자는 "제약정보포털 오픈으로 신약개발 전주기 정보 인프라 강화와 사용자 중심의 체계적 정보서비스 채널이 구축되고 Open Innovation 실현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