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안암병원(원장 김형규)은 9일 본원 제3회의실에서 협력병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한 협력병원은 고려새한병원, 대한병원, 동서병원, 동서울병원, 서울e병원, 서울성심병원, 성북중앙병원, 세종병원, 신일병원, 수동요양병원, 우신향병원, 한마음병원, 혜민병원의 병원장과 행정부서장 등이다.

변동을 고객서비스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협력병원장 인사 및 소개, 의료원 홍보위원장 선경 교수의 병원 홍보 및 현황 소개, 심혈관센터 임도선 교수의 심혈관센터 및 흉통클리닉 안내, 의료원 교육수련부장 박승하 교수의 호의 아카데미 운영 계획안 등이 발표됐다.

이어 종합건강진단센터와 응급의료센터, 심혈관센터 Tour,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병원장들은 간담회를 통해 중소 병의원의 경우 행정직이나 간호직의 서비스 교육을 자체적으로 시행하기 어려운 현실이므로 고대병원의 교육 부분에 지원과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형규 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지적된 사항, 특히 응급의료센터에 대한 개선 사항은 응급의료센터 소장과 함께 적극적으로 개선하겠으며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의료현실 속에서 대학병원과 중소병원간의 긴밀한 협력 체계 확립이야말로 서로 Win Win 하는 길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