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평규 옌다그룹 수석부회장(왼쪽)과 이준규 (주)쿠엘 파밀리에 대표이사가 업무대행 계약에 서명한 뒤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쿠엘 파밀리에
"그동안 의료기관의 중국 진출에서 나타난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초대형 병원인 옌다국제병원이 중국 진출의 관문 역할을 하면 이런 문제점은 대부분 해소될 것이다."

(주)쿠엘 파밀리에 이준규 대표가 한국 의료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나섰다. 회사측은 25일 옌다국제병원의 한국 병-의원, 제약회사, 의료기기 업체, 실버산업 등 헬스케어 분야의 업무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국 최대 영리병원인 옌다 국제병원은 총 3천 병상 규모이며 옌다실버타운, 의학연구원, 의료간호교육학원, 국제컨벤션센터 등과 함께 옌다국제건강타운에 위치해 있어 규모 면에서 해외 투자가로부터 좋은 입지로 평가되고 있다.

이 대표는 "옌다국제병원은 한국의 유수한 의료기관, 제약회사, 의료장비 회사, 실버산업업체 등과 윈윈(win-win)할 수 있는 제휴를 원한다"면서 "지금까지 중국 진출에서 어려웠던 점을 초대형 병원이라는 점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중국의 기존 병원들과 달리 비즈니스 개념을 도입한 영리병원이라 국내 의료산업의 중국 진출 교두보로 삼을 수 있다.

옌다국제건강타운은 총 면적 80만㎡, 총 투자 금액은 한화 1조8000여억 원 규모. 현재 1차 사업이 완료돼 옌다국제병원은 지난해 12월부터 진료 중이다. 옌다국제병원은 병실의 70%가 1인실로 돼 있으며, 중국 내 고소득자, 중국 장기체류 외국인, 해외환자, 병원 주변 지역 주민 등 VIP고객이 주요 대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옌다국제병원에는 현재 국내 성형외과, 치과, 안과, 줄기세포 치료센터, 방문 건강검진센터 등이 진출해 있으며, 앞으로는 (주)쿠엘 파밀리에와의 협상을 통해 진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