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회장 경만호)가 내달 13일부터 사흘간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33차 종합학술대회(조직위원장 김성덕, 대한의학회장)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역대 학회와는 달리 회원 결속력에 상당한 무게를 두었다. 이를 위해 협회는 사전등록자들을 대상으로 관심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주요 강연으로 선정했다.

1,000명 이상의 등록자가 참여할 의사를 밝힌 강연으로는 ‘의사들이 꼭 알아야 할 강연을 설문경제현황(박경철 안동신세계연합클리닉원장)’, ‘의료인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김소원 SBS 아나운서), ‘의학과 생명과학의 만남’, ‘미래사회의 전문가가 갖춰야 할 다섯가지 마음가짐’(안철수 카이스트 석좌교수), ‘개원의 연수강좌’, ’의사의 다양한 사회적 역할’, ‘세계 의료사회에서의 한국의사의 역할’ 이 선정됐다.

이번 학술대회의 또다른 특징은 전국적인 붐 조성과 지방 회원의 참여를 위해 시도의사회 주관 4개 권역별 학술대회(충청권/호남권/대구·경북권/부산·경남·울산권)를 개최한다는 점이다.

지역은 나뉘어졌지만 특별강연 및 개원의 연수강좌 일부는 대구에 실시간으로 중계해 일부 지역회원들도 본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강의별 선호도와 인기도 등을 파악하고 연수평점 부여를 위해 강의장마다 RFID를 도입, 참석 인원은 물론 참석 확인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학회 전야제 행사로 마라톤행사와 함께 12일 오후 8시 연세대 백주년기념관에서 ‘환우와 함께하는 사랑나눔 음악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