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언어를 배우는 24개월의 아기가 한 가지 언어를 사용하는 아기들보다 집중력과 인지력이 더 뛰어나다고 캐나다 콘코디아대학 다이앤 포울린-듀보이(Diane Poulin-Dubois) 교수가 Journal of Experimental Child Psychology에 발표했다.

교수는 24개월의 아이 63명을 대상으로 영어나 프랑스어 중 하나의 언어를 사용하는 그룹과 두 가지 언어 모두를 사용하는 그룹으로 나누고, 아이들의 집중력 및 인지능력 검사 등 5가지 기본 검사를 하는 한편 부모들에게는 아기의 언어 사용빈도와 어휘력에 대한 검사를 완료했다.

그 결과 두 가지 언어의 아이그룹이 대조그룹보다 산만한 환경에서도 대응능력이 뛰어났으며 집중력 및 인지력도 더 높았다.

듀보이 교수는 "연구결과처럼 제2외국어가 아이에게 이점을 제공하는 만큼 부모나 아이의 교육을 담당하는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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