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의료원이 발행하는 의료원보가 각종 사보 부문상을 휩쓸었다.

한양대학교의료원은 14일 의료원보인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이 한국병원홍보협회가 선정하는 ‘2010 사보대상’의 대상,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의 특별상, 한국의사협회가 주관하는 ‘2010 원보콘테스트’에서 사보부문 동상을 잇달아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1994년 4월 창간한 한양대학교의료원보는 2003년 9,10월호(vol. 63)부터 설립이념인 사랑의 실천에 착안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이라는 제호로 발행됐다.

제호에 걸맞게 원내 구성원들이 사랑을 실천한 따뜻한 이야기, 건강 및 의료정보와 병원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해 가족같이 친근한 병원으로 다가가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의사로 살아가는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안녕하세요, 선생님', 임직원들이 만들어가는 ‘의미’있고 ‘흥미로운’ 삶의 이야기 '인생예찬'은 의료진과 환자 간의 거리를 좁히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영화와 오페라 이야기 'Dr.Movie'를 한양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이형중 교수가, 'Dr.오페라를 말하다'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 오재원 교수가 연재하는 등 환자를 진료하는 의사가 직접 집필해 환자의 공감대를 강화시키고 있다.

한양대학교병원∙한양대학교구리병원∙한양대학교류마티스병원∙ 한양대학교국제병원 등 원내와 협력병원∙동문병원 등 원외로 배포되고 있는 사보는 격월로 5천부를 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