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병원에서는 처음으로 미용성형센터가 개설된다.

한강성심병원(병원장 오석준)은 오는 8월 23일 미용성형센터(소장 김진왕 교수)를 개설하고 기념행사로 미용성형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미용성형 전문의를 비롯한 전공의 등 총 12명의 의료진이 진료하는 이 센터에서는 최신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재건성형 환자와 미용성형을 실시한다.

즉 화상미용성형과 손저림증 치료, 박피 및 문신제거, 혈관종치료, 레이저 창상치료, 레이저 제모, 레이저를 이용한 피부암 수술, 유방 미용 및 유방 재건, 성기 재건 외에 지방흡입술을 포함한 체형 성형수술 등 미용 성형 분야의 모든 분야를 담당한다.

또한 최소침습수술 및 무혈수술이 가능한 수술실과 입원실, 레이저치료실, 인체조직보건치료실, 턱관절 악안면치료실, 수술환자전용대기실과 상담실 등 쾌적하고 안락한 현대식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밖에도 색소레이저, 알렉산드라이트레이저, 앤드야그레이저 헬륨야그레이저 등 치료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신의 레이저 치료장비를 갖추고 있다.

한편 개소식과 함께 열리는 심포지엄에서는 개원가 및 종합병원에서 실시되는 안면윤곽수술과 상악 돌출증, 하악 전돌증 수술, 성형외과 영역에서 실시되고 있는 레이저 수술 및 실제적인 안면 거상술(주름을 펴주는 시술)뿐만 아니라 국내에 새롭게 소개되는 화상분야의 미용성형술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토론을 가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