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병원(원장 백남선)은 2일 12층 특실병동 개소식을 가졌다. 

병원은 그동안 환자 증가로 인한 병실 부족 문제가 계속되면서 이를 해결하고, 해외환자 유치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12층 특실병동을 신설했다.

특실병동은 2,014㎡(약 609평)의 규모에 총 20개의 1인실 병실(약 7평)과 7개의 특실병실(약 12평), 2개의 VIP병실(약 22평과 약 44평) 등 총 29개의 병실을 갖췄다. 병실료는 30만원대~100만원대다.

각 병실에는 샤워시설과 비데, 개인용 PC와 LCD TV, 보호자용 안락의자 및 소파와 간단한 주방시설들이 구비돼 있으며, 별도의 전용 엘리베이터를 운영한다.

VIP병실의 경우 환자 보호자들의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족실이 있고, 44평 규모의 V-VIP 병실은 간단한 회의나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병실 내에 빔프로젝터와 회의용 테이블 등도 갖추고 있다.

또한 12층 특실병동은 ‘문화와 안락함이 있는 공간’을 콘셉트로 각각의 병실과 라운지, 복도에 유명작가의 그림을 전시하며, 병동 입구에 위치한 라운지에는 DVD플레이어와 개인용 헤드셋, LCD TV가 마련돼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종교를 가진 환자나 보호자들이 마음 편히 기도를 올릴 수 있도록 별도의 종교실이 갖춰져 있어, 심신의 안정을 돕는다.

이는 국내 환자뿐만 아니라, 이슬람교 등을 종교로 갖고 있는 외국인 환자들도 불편하지 않게 종교 활동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백남선 원장은  “새롭게 문을 연 12층 특실병동은 환자와 보호자들이 마치 내 집에 온 것과 같은 안락함을 느끼면서 몸과 마음이 함께 치유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특히 외국인 환자들이 입원하는 동안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없도록 시설과 서비스를 확충해 외국인 환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