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윤여표)은 화장품의 성분별 특성, 화장품 사용시 주의사항, 기능성화장품 허가현황 등 화장품 관련 정보를 한 곳에 모아놓은 ‘화장품 정보방’ 사이트(http://cosmetics.kfda.go.kr)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화장품 정보방은 ▲안전성정보방 ▲생활정보방 ▲민원정보방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성정보방에서는 알레르기 성분같이 화장품 사용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에 대한 정보와 안전한 화장품 사용을 위하여 지켜야 할 주의사항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정보방의 경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화장품의 올바른 선택 및 사용방법 등 실생활에 자주 사용하는 화장품류에 대한 정보가 제공돼 겨울이라고 자칫 소홀히 할 수 있는 자외선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목적에 알맞은 자외선차단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민원정보방에서는 소비자 이외에도 화장품 업체가 궁금해 하는 고시 제·개정 현황, 허가·심사 절차 및 기능성화장품 허가현황을 볼 수 있다.

또한 화장품 관련 업체에서 필요한 중금속시험법의 확인 및 검색이 가능해 소비자 자신이 사용하는 기능성화장품이 올바른 허가품목인지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청은 “이번 화장품 정보방 개설을 통해 화장품에 대한 궁금한 모든 사항을 한곳에서 신속하게 확인함으로써 안전한 화장품 사용을 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