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엘러간이 국소마취 성분인 리도카인 (lidocaine)이 함유된 HA (히알루론산 / hyaluronic acid)필러 2개 제품(쥬비덤® 울트라 with 리도카인, 쥬비덤® 울트라플러스 with 리도카인)을 내년 1월경 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달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청 허가를 받은 이 제품은 균질한 투명 겔상의 리도카인 염산염 0.3% (방부제 불포함)가 함유돼 기존 HA필러의 효과에 시술 시 통증을 줄이는 장점이 추가됐다.

한국엘러간 송호섭 전무는 “최근 환자들이 절개 등을 최소화하여 시술 및 회복 소요 기간이 짧고 간편한 프티성형을 선호함에 따라, 쥬비덤®과 같은 HA필러 시술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하지만, 주사 시술과 관련된 여러 불편함에 대해 우려 보다 개선된 필러를 개발할 필요성이 있었다”고 제품개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필러 시술에 있어 환자 만족도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가 통증경감이라는 사실은 작년 12월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서도 밝혀진바 있다.

한편 유럽 16개국 485명의 시술자가 3,566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쥬비덤® with리도카인의 대규모 임상실험 결과, 95% 이상의 시술자가 쥬비덤® with리도카인 제품의 미용개선 효과를 “매우 우수” 혹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시술자의 99.1%는 동료에게 쥬비덤® with 리도카인 제품을 추천할 것이라고 답했다.

아울러 환자의 87.4%는 기존 필러 시술에 비해 통증이 줄어들었다는 평가를 내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