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의료원은 방문객들이 외래 개보수공사로 장소를 찾는데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내원객들을 위한 1일 안내도우미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지난 2일부터 문형 의료원장을 필두로 우영남 한양대병원장, 이춘용 기획관리실장, 남정현 부원장, 김신규 류마티스병원장, 안유헌 국제협력병원장 및 윤영희 사무국장 등 원장단을 비롯한 1일 도우미들은 환자들의 불편사항을 파악해 병원을 찾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친절 서비스를 펼쳤다.

의료원에서는 보다 나은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외래 개보수 완료일까지 꾸준히 1일 도우미제도를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구리병원에서도 함준수 구리병원장, 이철범 부원장을 비롯한 주임급이상의 보직자들이 내원객을 위한 환자안내 및 고충처리 1일 도우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에 앞서 간호부에서는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병원이미지 향상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수간호사이상 간호부 직원들이 외래 6개 층에서 내원객들의 고충과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해결하는 간호부 자원봉사제도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