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수 이대목동병원 교육연구부장, 김광호 진료협력센터장, 문혜성 이대여성암전문병원 부인암센터장(사진 왼쪽부터)
이대목동병원 교육연구부장에 이홍수 교수, 진료협력센터장에 김광호 교수, 이대여성암전문병원 부인암센터장에 문혜성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이화의료원은 지난 1일 서현숙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연임과 김승철 이대목동병원장 취임에 이은 후속 보직교수 인사를 최근 마무리했다.

의료원은 이대목동병원 교육연구부장에 이홍수 가정의학과 교수를, 진료협력센터장에는 김광호 외과 교수를 임명했다.

또한 외과 과장에 이주호 교수, 산부인과 과장에 정혜원 교수, 응급의학과과장에 전영진 교수, 건진의학과 과장에 김정숙 교수, 핵의학과 과장에 김범산 교수를 각각 임명했다. 

이대여성암전문병원장은 신임 김승철 이대목동병원장이 겸임하며, 이대여성암전문병원 부인암센터장에는 문혜성 산부인과 교수를 새로 임명했다.

신임 이홍수 교육연구부장은 1983년 연세대 의대를 졸업하고 1993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했으며, 미국 로체스터 의대에서 가정의학 연수를 하기도 했다.

김광호 진료협력센터장은 1985년에 고려대 의대를 졸업하고 1995년부터 이화의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과 영국 세인트 마크 병원에서 대장암 수술 연수를 마쳤으며 미국 뉴욕 프레스바이테리안 병원 임상 전임의를 지내기도 했다.

부인종양학이 전공인 신임 문혜성 부인암센터장은 1988년 이화여대 의대를 졸업하고 미국국립 암보건원 (NIH) 연구교수를 지냈으며  미국 내시경학회, 대한산부인과 내시경학회, 대한부인종양학회 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연구성과와 풍부한 임상경험을 자랑하고 있다.

이화의료원은 "새로 임명된 이대목동병원 이홍수 교육연구부장과 김광호 진료협력센터장, 문혜성 이대여성암전문병원 부인암센터장을 비롯해 각 신임 진료과 과장들이 다양한 행정 경험과 학회에서의 활발한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