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자사의 고객센터(콜센터)가 공공기관 콜센터 중 2009년 우수 콜센터 기관으로 선정 되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는 2008년 8월18일부터 2009년1월23일(년간3회 90회 평가)까지 31개산업 179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공단 고객센터가 평균 콜센터 서비스지수 89점보다 3점이 많은 92점이상을 획득해 공공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편 공단 고객센터는 2006년 4월 13일 개소했다. 지난 2008년 전화 1,684만건 발생건 중 1,606만건을 응답하여 95.3%의 응답률로 공공기관 콜센터 중 최대 규모이다. 오는 9월에는 경인지역 콜센터(324석)를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