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게리 민츠 박사(왼쪽), 그렉스톤 TCT 학회 공동위원장, 박승정 교수, 마틴레옹 TCT 학회 공동위원장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박승정 교수가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심장병학회인 TCT학회로부터 최고 업적상을 수상했다. TCT학회 최고업적상은 심장학분야의 노벨상에 견줄만큼 영예로운 상으로 박 교수의 이번 수상은 아시아권에서는 처음이다.

TCT 학회는 지난 주말 미국 워싱턴에서 학회 설립 20주년을 맞아 2008 TCT ‘최고 업적상(The Career Achievement Award)’을 한국의 박승정 교수에게 수여했다.

학회측은 “심장혈관 중재시술 분야를 개척한 박 교수의 공로와 임상 및 연구 분야에서의 발전을 선도해 온 탁월한 업적을 높이 평가한다”며 수상 이유를 밝혔다.

TCT학회는 가슴을 절개하지 않고 심장병을 치료하는 최첨단 심장혈관 중재시술 분야의 세계 최고 석학들이 모여 심장병 치료의 새로운 방법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국제 학회.

박 교수의 이번 수상은 어떻게 보면 당연한 일. 박 교수는 유럽을 대표하는 심장혈관 중재시술학계의 최고 영예상인 에티카 어워드(Ethica Award) 수상자로서 이번 수상으로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첨단 심장 치료학계의 ‘최고 업적상’을 모두 수상한 전 세계 유일한 수상자로 기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