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그리스 아테네대학 조지 콘스탄티누(George N. Konstantinou) 박사팀은 소아의 계란 알레르기를 치료하는 것은 비교적 쉽다고 Journal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2008; 122: 414-415)에 발표했다.

7개월간 서서히 증가

콘스탄티누 박사팀에 의하면 알레르기환아에게 가열 처리한 계란이 들어간 구이과자 등을 천천히 먹이면 알레르기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예비시험에서는 94례의 어린이에게 계란이 든 소량의 케이크를 정기적으로 먹이고 7개월간 케이크 양을 서서히 늘려나갔다. 그 결과, 87례(90%)는 최대량을 먹어도 증상이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그 후 이 87례에 가열 처리한 계란을 6개월간 매일 먹인 다음 가열 처리가 덜 된 계란을 먹인 결과, 95% 이상에서 반응이 나타나지 않아 알레르기를 극복한 것으로 판단됐다.

미국알레르기·천식·면역아카데미(AAAAI)에 의하면 3세 미만의 소아 17명에 1명은 음식 알레르기가 있으며 계란은 소아의 알레르겐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다.

계란 알레르기 환아의 상당수는 취학 전까지 알레르기가 해결되지만 그때까지는 모든 계란을 식사에서 피하는게 유일한 방법이라고 한다.

이번 시험의 결과에서는 가열 처리한 계란을 계획적으로 주면 계란에 대한 면역 관용을 얻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