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헨리포드건강기구심혈관연구소의 Hani Sabbah 소장이 실시한 전 임상시험에서 CorCap가 진행성의 심장확대를 예방하고 펌프 기능을 개선시켜 승모판을 통과하는 혈액의 역류를 해소시켜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심근사를 늦추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HF환자의 치료는 선진국에서 가장 의료비용이 많이 드는 질환 중 하나로, 지금까지 HF로 인한 진행성 기능저하와 이로인한 사망을 예방하는데는 심장이식 이외에는 방법이 없었다.

현재 실시되고있는 치료법으로는 대량의 약물요법, 관상동맥 우회로술 및 심장판 수복뿐이다.

CorCap는 Acorn社가 개발하고 특허를 가진 천으로 만들어진다. 이것은 심장에 밀착하도록 설계돼 있으며 찢어지거나 좀처럼 구멍이 생기지 않으며, 심장 조직과 적합성이 있다.

또 최적의 방향성을 얻도록 개발되어 있어 공모양에 가까운 HF의 심장을 정상적인 타원형태로 회복시킨다.

CorCap의 장착 방법은 HF에 대한 다른 흉부외과 수술보다 훨씬 간단하다. 따라서 입원 기간도 짧다. 게다가 장착방법과 함께 심장판 수술이나 관상동맥 우회로술을 동시 실시할 수 있어 저침습 수술로 장착시킬 수 있다.

CorCap은 혈액과 접촉하지 않아 혈전 형성 등의 인공혈관에서 발생하는 합병증 가능성을 최소한으로 억제시킬 수 있다.

이 장치는 심실 주변에 장착하여 방실의 약간 위 또는 아래의 가로방향 및 뒷쪽을 꿰맨다. 심실 주위에 정확하게 맞도록 조정하면 심장 둘레 길이가 약간 감소하기때문에 심실벽에 걸리는 기계적 응력의 일부가 확실히 줄어든다.

여분의 옷감이 생길 경우 이것을 잘라내고 전면을 봉합한다.

최종적으로 전면에 지지 봉합을 하여 위치를 고정한다.

베를린 응급병원(베를린) Franz X. Kleber박사는 『장착 6개월 후의 상태를 관찰한 결과, CorCap는 울혈성 심부전 환자에 사용해도 안전하다. 이번 연구는 이 장치가 협착을 일으키거나 관상동맥 혈류를 제한시킬 가능성이 사람에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기 위해 실시한 최초의 안전성 시험이다. 현재 시험 시작 후 2년이 되오고 있는데, 협착은 나타나지 않았다. 전체적으로 매우 유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