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세월이 흐르고 나이가 들수록 관리하지 않으면 노화가 가속화된다. 특히, 피부 생기와 탄력감이 사라지고 중력에 의해 피부가 점점 더 아래로 쳐지게 되어 더 늙어 보이게 하는데, 한번 약해지고 처진 피부는 홈케어만으로는 개선하기 어렵다. 

피부노화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해결법으로 최근 리프팅 요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그 중 하나라 울쎄라다.

리멤버피부과(약수역점) 윤도경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피부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고 진피층, 근육층, 근막층, 지방층 등 피부를 구성하는 다양한 조직에 에너지를 전달해 늘어진 조직을 수축하고 탄력을 저하시키는 근본 원인을 개선한다. 

피부처짐, 주름, 흉터, 모공 등 다양한 피부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윤 원장은 "열에너지를 근막층(SMAS)에 열 응고점을 형성시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로서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이마, 눈가, 목 부위의 주름을 개선한다"고 설명한다.

이밖에 심부볼, 이중턱 등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해 윤곽라인을 매끄럽고 갸름하게 다듬어주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윤 원장은 울쎄라의 특징으로 피부층을 직접 보면서 시술하는 ‘DEEP-SEE 기술’을 꼽는다. 덕분에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정확하게 에너지를 전달해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낼 수 있다. 시술 후 2달 후부터 효과가 본격적으로 드러나고, 효과는 1년 간 지속된다.

다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개인 별 피부두께와 노화정도에 따라 한샷 한샷 정확하게 시술해야 한다. 열에너지 침투 깊이가 적절하지 않으면 경미한 화상이나 함몰되는 부작용 사례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윤 원장은 "울쎄라의 효과를 제대로 얻으려면 피부 해부학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미적 감각을 갖춘 전문 의료진에게 받아야 한다.특히 다양한 환자 케이스를 접해본 의료진이야말로 만족스러운 효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한다.

시술 시 정품팁 사용도 만족도를 높이는 체크 사항이다. 정품팁에 들어있는 용액은 초음파 에너지가 잘 전달할 수 있게 하지만 재생팁을 사용할 경우 환자 상태에 따른 에너지 조절이 어려워 시술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또한 화상, 멍, 볼 파임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인증 스티커가 붙어있어야 정품팁이다. 정품 스티커에 덧씌어진 홀로그램 스티커를 떼어내면 인증번호 또는 QR코드가 있으며, 이를 '처음부터 울쎄라' 어플리케이션 내 인증 코너에 입력하면 정품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