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앞두고 체형 및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슴성형은 수술 후 회복 기간 및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가슴모양 형성까지 시간을 감안하면 지금이 수술 최적기라고 할 수 있다.

가슴성형에는 다양한 보형물이 사용되는데 최근에는 모티바(Motiva)가 자연스러우면서도 안전성이 높아 선호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땡큐성형외과 김형석 원장[사진]에 따르면 모티바는 점탄성이 뛰어난 실리콘 겔이 자연스럽게 중력에 따라 변하는 특성이 있다. 

김 원장은 "실제 가슴조직 처럼 균형잡힌 라인을 잡아주기 때문에 기존 보형물보다 더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구현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제품 안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블루실(BLUSEAL)이 만들어져 있다. 실리콘 겔이 타 부위로 확산되는 경우를 최소화하고 균열, 파열되면 푸른 색을 보여 이상을 파악할 수 있다.

김 원장은 "나노 입자로 제작된 실크 표면은 마찰로 인한 염증과 이물감을 낮춰 구형구축을 예방하고, 외피의 인장력이 강해 파손 우려가 적고 뛰어난 신축성과 정밀성도 갖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가슴성형에서 중요한 요소는 보형물과 함께 체형 비율이다. 가슴 디자인을 무조건 크게하기 보다는 흉곽과 체형, 신체 비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이다.

김 원장은 "가슴성형시 맞춤형 체형성형을 위해서는 환자의 체형과 가장 잘 맞고 어우러지는 디자인이 필요한 만큼 사전에 전반적인 체형 분석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특히 체형 분석 결과에 따라 적당한 사이즈의 디자인은 물론 보형물 삽입, 자가지방이식, 보형물 삽입 위치, 절개법 등의 맞춤 계획을 세워야 한다.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야 하는 이유다.

한편, 땡큐성형외과 김형석 원장은 작년 조선팰리스 호텔 진행되었던 모티바 세미나인 Motiva Evolution Masterclass에 참석, 우리나라의 가슴성형의 경우 단순 가슴확대술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지만, 서구권의 경우, 젊은 나이의 환자에서조차 유방하수(Breast Ptosis)의 비율이 다소 높고 Mastopexy를 가슴확대술과 함께 시행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 이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