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의 글로벌 평가가 매년 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회사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지난해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종합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SK케미칼은 1999년 첫 평가에서 BB 등급을 받은 이후 2021년에 BBB, 이듬해에 A 등 매년 등급을 올리고 있다.

MSCI 평가에 따르면 안동, 청주 공장에서 ISO14001을 취득하면서 환경경영시스템 구축을 사업장의 92%까지 확대하고, 폐기물 재활용율,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등 각종 오염관리 지표가 개선된 덕분이다. 회사는 2025년까지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유해물질 대체 계획을 세운 상태다.

SK케미칼은 S&P Global이 발표하는 DJSI Korea 지수에도 3년 연속 편입됐다. DJSI는 기업의 경제 성과는 물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측면의 성과의 종합 지수다. 특히 국내 화학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S&P Global Sustainability Yearbook 2024에 처음으로 회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플라스틱 폐기물이라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과감하게 개편하고,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해 추진한 지속적 노력이 ESG 평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면서 "ESG 중심의 경영 활동과 의사 결정을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