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몸매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가슴성형 수요가 늘어났다. 추운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옷차림과 몸매에 대해 신경을 쓰는 욕구가 높아진 것도 한 이유다.

가슴 성형의 핵심 포인트로 안전성 못지 않게 흉터를 꼽을 수 있다. 보형물을 삽입하려면 절개가 불가피하지만 막상 수술 이후 흉터가 보이면 가슴 콤플렉스를 해결하려다 또다른 흉터 콤플렉스를 안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가슴 성형 수술 전에 흉터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우아성형외과 김우정 원장[사진]에 따르면 수술 이후 흉터에 전혀 신경쓰지 않는 환자는 거의 없다.

김 원장은 "흉터 고민 해결법으로는 내시경을 활용해 주변 조직 손상을 줄여 회복 시간을 단축시키는 겨드랑이 절개법이 적합하다"면서 "환자 부담이 적다는 장점도다"고 설명한다.

다만 내시경을 활용하는 만큼 고도의 술기가 필요해 숙련도 높은 의사에게 받아야 한다. 김 원장은 "수술 이해도가 높은 의료진에게 받아야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고 강조한다.

흉터고민 해결은 단지 수술법 선택 뿐만 아니라 수술 이후에 사후 관리도 중요하다. 수술 부위 피부가 제대로 회복되는지, 혈관이나 신경, 근육 쪽에는 전혀 이상이 없어 활동하는데 문제가 없는지 등을 파악하고 케어해야 안전한 일상 복귀에 도움된다고 김 원장은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