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성형외과(원장 윤승규 사진,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더 높은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강악안면외과와 성형외과 전문의 협진 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양악수술은 상악과 하악 즉, 위턱과 아래턱의 위치와 모양을 교정해 기능 개선하는 방법이다. 양악 수술의 대표 적응증은 부정교합으로 인한 주걱턱, 긴얼굴, 돌출입, 무턱, 안면비대칭 등이 있다.

양악수술은 신경선을 피해 얼굴 턱뼈를 절제하고 부정교합을 정확히 교정해야 하는 만큼 고난이도 술기가 요구된다. 치열안면변형 개선에 전문화된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의 노련한 기술과 풍부한 임상경험이 필요한 이유다.

구강악적 기능 개선은 양악수술의 최종 목표는 아니다. 윤승규 원장은 "성형수술은 현대에 이르러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연계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 그 중 안면윤곽술과 양악수술의 관계성이 대표적이다. 둘 다 안면 형태와 관련된 솔루션이지만, 이 둘은 명백히 다른 수술이며, 안면윤곽술은 광대, 턱 끝을 다듬어 치열과 관계없이 심미적인 부분에 집중해 개선한다는 점에서 양악수술과 차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윤 원장에 따르면 성형외과 전문의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협진은 환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심미적 만족과 기능을 동시에 개선하는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그는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사람 대부분 수술 후 처짐을 감수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양악수술한 병원에서 집도의의 경과 상담과 함께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하면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