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이 개원 10주년을 맞아 비전을 선포했다.

병원의 비전은 △그리스도의 사랑을 의료현장에서 실천하는 병원 △의료혁신을 선도하고 인품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는 병원 △생명을 살리는 중증 치유 역량을 중심으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 △진료를 통해 삶의 희망을 찾을 수 있는 병원 △전문성과 존중으로 구성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하는 병원-이다.

아울러 5개 핵심 가치로 사랑실천, 환자중심, 최고지향, 원칙운영, 동료의식을 제시했다.

이밖에 병원 슬로건으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공모전을 통해 심신의 치유로 희망을 주는 병원이 되자는 의미에서 '치유의 한 걸음에서 희망의 큰 걸음으로'를 선정했다. 

한편 지난 16일에는 병원 마리아홀에서 개원기념식과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인천가톨릭학원 정신철 이사장, 가톨릭관동대학교 김용승 총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김교흥·신동근 국회의원, 강범석 서구청장, 고선희 인천서구의회 의장, 이광래 인천시의사회장 등 지역 주요 인사와 교직원 등 내외빈 300여 명이 참석했다.

2014년 2월 인천 서구에 개원한 국제성모병원은 지역응급의료센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호스피스완화의료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종대교 106중 추돌사고, 메르스, 코로나19 등 지역 내 재난 상황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거점병원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