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외모나 V라인 얼굴과 함께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면서 다양한 의료 기구와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도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실을 활용한 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실(폴리디옥사논, PDO)로 얼굴을 끌어올려 처짐, 주름, 탄력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진피 내 섬유화 진행과 함께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리프팅의 주요 연령층이 중년 층인 만큼 안전성도 중요하며 전문가들은 이러한 시술로 실루엣 소프트를 꼽는다. 

우아피부과 노태희 원장[사진]에 따르면 실루엣 소프트는 일반 실 리프팅과 달리 여러 개의 콘이 이어진 구조라서 지방층이 적거나 얇아진 중년 이후 피부에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노 원장은 "실루엣 소프트는 눈썹이나 입꼬리 등 특수한 부위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안전성이 높고 활용 범위도 넓지만 사람마다 피부 특성이 다른 만큼 시술 전 명확한 진단과 이에 걸맞은 시술을 선택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노 원장은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시술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안전한 방법으로 받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