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여성들 뿐만 아니라 외모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 또한 성형수술을 통해 적극적으로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있다. 코의 변화 만으로도 인상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만큼 남자도 코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다만 선호하는 디자인은 여성과 다르다. 약간의 곡선 라인을 선호하는 여성에 비해 남성은 남자다운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직선으로 쭉 뻗은 일자코를 선호한다.

전문가에 따르면 남성에서는 이마와 코를 중심으로 하는 T존의 선이 굵고 또렷해야 남성스러운 모습이 강조되는 만큼, 얼굴 중심에 있는 코를 높여 세련된 이미지와 남자다운 모습을 완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땡큐성형외과 최요안 원장[사진]에 따르면 T존의 높이와 길이를 고려한, 화려하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남성미를 부각할 수 있다. 

최 원장은 "정면에서 볼 때 콧구멍이 많이 안보이고, 측면에서는 인위적이지 않을 정도로 시원하게 쭉 뻗은 직선 라인을 만드는 게 관건"이라고 설명한다.

눈썹뼈와 연결라인이 약한 여성과 달리 남성은 눈썹뼈와 이어진 콧대라인으로 보다 깔끔한 옆라인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 

옆선의 경우 코끝이 포인트가 되는 만큼 남성미를 높일 수 있도록 오똑하거나 뾰족한 형태가 아니라 볼륨을 더한 코끝으로 선을 굵게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특히 남자의 경우 코뼈 골절도 종종 발생하는 만큼 코 내부 문제로 인한 휜코 형태가 나타날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기능코와 코성형 수술을 병용한다.

최 원장은 "매부리코 성형 역시 기능코 성형 내 미용성형에 포함된다. 매부리코는 콧등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있고 코끝이 아래로 처진 모양이다. 기능코 성형은 이러한 매부리코 성형을 비롯해 낮은코, 들창코, 긴코 등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해 이상적인 코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한다.

비염 코성형으로도 불리는 기능 코 성형은 코막힘 원인과 심미적인 개선을 한 번에 해결하다. 최 원장은 "수술 후기에서도 호흡 문제가 개선됐다는 글이 많은 이유도 성형외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협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이라면서도 "다만 이러한 수술에 앞서 중요한 것은 코성형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고 다양한 수술 케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전문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