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현상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신체 부위는 피부이고, 그 중에서도 눈꺼풀이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다.

다른 얼굴 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자외선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눈꺼풀처짐(안검하수) 현상이다.

눈꺼풀처짐은 위 또는 아래 눈꺼풀이 처지는 현상을 말하지만 좁은 의미에서는 윗눈꺼풀이 처져서 눈을 크게 뜰 수 없는 경우를 가리킨다.

눈꺼풀이 처지면 눈 뜰 때 이마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마주름이 생기고 심하면 시력저하 등 미관상과 기능상의 문제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다.

눈꺼풀처짐 해결법은 기존에는 안면거상, 쌍꺼풀수술 등이었지만 최근에는 수술 부담을 줄줄인 비수술요법이 등장했다.

그 중에서 고주파를 이용하는 버츄RF가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하일리피부과 한혜영 원장[사진]에 따르면 버츄RF는 마이크로니들로 고주파 에너지를 표피에서 진피까지 전달할 수 있다. 

그 덕분에 볼륨조절 및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 촉진으로 피부탄력을 개선시킨다.

버츄RF는 Smart, Deep, Exact 세가지 핸드피스가 있어 얼굴 부위 별로 맞춤시술도 가능하다. 

Deep 핸드피스의 눈가전용팁(tip)은 정밀하고 정교한 부위 시술에 특화돼 민감한 눈꺼풀 부위에도 안전하고 정확하게 시술할 수 있다.

물론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 상담해 피부 상태와 고민에 맞는 맞춤형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한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