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금연과 금주, 운동 등 새로운 목표를 세우는 경우가 많다. 피부관리 역시 그 중 하나이며, 특히 눈과 얼굴 부위의 처짐, 탄력 저하 개선을 목표로 삼는 사람들이 많다.

대개는 셀프케어부터 시작하는데 효과를 얻기까지 시간이 걸리는데다 지속하기도 쉽지 않아 리프팅 시술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전문가들도 이러한 고민의 해답으로 고주파(RF) 리프팅을 제시한다. 청담서클의원 서희원 원장[사진]에 따르면 다양한 리프팅 중에서도 마이크로 니들을 이용한 버츄RF 시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이 시술법은 피부에 고주파 에너지를 0.1~4.0mm까지 미세하게 조절해 전달할 수 있어 정확한 타겟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첨단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시술 통증이 적고, 지방세포 자극을 통한 볼륨조절,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특히 윤곽주사와 병행시 더 높은 시술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서 원장은 "강력한 리프팅 효과와 함께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 촉진으로 피부 탄력 개선 뿐만아니라 얼굴 윤곽을 매끄럽게 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눈꺼풀 리프팅 시술시에는 눈 전용 팁을 사용해 민감 부위인 눈꺼풀에도 맞춤시술할 수 있다.

서 원장은 "버츄RF 리프팅은 회복시간도 짧은 시술로 본원의 시그니처 시술인 소멸핏과 병행 시술할 경우 더 높은 만족도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다만 "개인의 피부고민 처럼 피부상태도 다른 만큼 시술 전 정밀 진단과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