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지방이 많거나 해당 부위 탄력 저하로 나타나는 이중턱.  둔해 보이거나 턱선 라인이 살에 묻혀 원하는 얼굴형을 연출하기 어려울 수 있어서 생각보다 콤플렉스가 크다고 한다.

전문가에 따르면 이중턱 개선 수요는 생각보다 많은 편이다. 대부분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을 시도하지만 일부는 쉽게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기본적인 얼굴 형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어 의료 시술이 필요할 수 있다.

우아성형외과 이대광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살을 빼거나 시술을 받으면 무조건 좋아진다고 믿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이 원장은 "이중턱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 적합한 시술법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다이어트에도 불구하고 이중턱이 그대로라면 턱 밑 근육의 약화가 원인일 수 있다. 개선법은 지방흡입과 함께 근육 묶기 시술의 병행이다. 

이 원장은 "턱의 지방을 흡입하고 근육을 묶어 턱 밑 늘어진 활경근을 절개해 아래턱 밑 지방을 제거한 다음 박리된 활경근 경계부를 절제해 지방, 근육, 늘어진 피부를 묶어준다"고 설명한다.

적합한 시술법 선택 만큼 안전성 역시 중요하다. 이대광 원장은 "얼굴에 시행되는 모든 수술은 세심한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턱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에게 수술받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