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기대수명은 83.6세로 높아졌다. 하지만 노화 속도는 그대로 진행되는 만큼 노화 관리에 신경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노화 현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부위는 피부다. 진피층의 주요 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이 감소하면서 주름 생성, 탄력감소, 색소 침착 등이 발생한다. 

피부 노화는 막을 수는 없지만 건강한 생활습관과 피부관리로 낮출 수 있다. 리프팅은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춰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주는 피부관리법 이다.

최근 의학기술의 발달로 부작용이 거의 없고 회복 기간이 짧은 비침습 리프팅이 항노화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종류도 고주파 리프팅, 고강도 집속초음파(HIFU) 리프팅, 실 리프팅 등 다양하다. 

두 가지를 병행하는 복합시술은 시너지를 줄 수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복합 시술 중 하나인 텐텐리프팅에는 텐써마 리프팅과 텐쎄라 리프팅의 앞 글자를 딴 합성어다. 

텐써마 리프팅은 모노폴라 방식의 고주파 리프팅으로 400W 의료기기 텐써마로고주파 열을 진피까지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피부질과 탄력 개선, 주름 완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STC(Smart Technology Cooling) 시스템이 장착돼 1샷에 쿨링 펄스가 7회 작동해 팁 표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등 안전성도 강화됐다. 

텐쎄라 리프팅은 HIFU 리프팅으로 SMAS층(근막층)과 진피층에 초음파 열을 집중 전달해 콜라겐 생성과 피부탄력 증가, 얼굴윤곽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 텐텐리프팅의 장점은 피부 밀도를 높여 피부결과 잔주름 개선하는 텐써마 리프팅과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 텐쎄라리프팅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다.

뷰티오션 하남감일점 김정현 원장[사진]은 "텐텐리프팅을 진행하면 콜라겐 감소에 따른 탄력 감소는 물론 처짐 개선과 주름 완화까지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면서 "다만 이러한 복합 시술은 최신 리프팅 장비와 시설을 갖춘 병원에서 전문적인 의원과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