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번째봄 산부인과(강남, 정선화 원장 사진)가 효과적이고 안전한 여성질환 및 피부시술을 위해 마이크로니들 고주파 장비인 버츄RF(Virtue Radio Frequency)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고주파에너지를 얕은 피부조직에 전달하는 이 장비는 바늘 길이를 원하는 만큼 조절할 수 있어 표피부터 진피까지 정확하게 타겟 시술할 수 있다. 

쿨링 시스템과 에너지를 분할 전달하는 통합 펄스 시스템을 갖춰 조직 보호와 함께 시술 통증을 줄여줄 수 있으며, 외음부 피부에도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사용 범위도 넓다.

Smart와 Deep, Exact 세 종류의 핸드피스를 갖추고 있어 부위 별로 맞춤시술이 가능하다. Smart 핸드피스는 피부조직 손상이 적고 안정적으로 다양한 시술이 가능하다.

쿨링시스템인 Deep은 피부 깊은 곳 까지 강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어 두꺼운 피부에 적합하다, Exact는 단일침으로 모공이나 한관종 등 작은 타겟에 최적화돼 있다.

정 원장에 따르면 버츄 RF는 땀과 피지 분비 증가로 넓어진 모공 수축에도 효과적이다. 나이들면 피부 탄력은 줄어 처질 뿐만 아니라 피지 분비도 늘어 모공이 확장되고 불규칙해지기도 한다. 

피부 처짐과 탄력, 모공 개선을 위해 스트레칭과 마사지, 팩, 홈케어 제품 등을 사용하지만 한계가 있어 큰 효과를 얻기 어렵다고 한다.

정 원장은 "이런 경우에는 Exact 핸드피스로 고주파에너지를 진피에 정확히 전달해 콜라겐 생성, 피부 재생 및 탄력을 회복시켜 모공 축소 및 완화에 도움줄 수 있다"고 설명한다.

다만 개인마다 피부 환경을 다르기 때문에 정밀한 피부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 별 맞춤 시술이 중요하다고 정 원장은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