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피로, 불규칙한 생활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요 원인이다. 일반적으로 30대 부터 콜라겐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푸석해지고 탄력이 줄면서 노화가 시작된다.

콜라겐은 피부탄력 유지와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대 중후반부터 생성이 줄어들기 시작한다. 이미 노화를 체감했다면 개인 맞춤으로 의료적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청담포레브의원 김유진 원장[사진]에 따르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방법 중 하나로 쥬베룩이 있다. 

김 원장은 "자가 콜라겐 부스터라 불리는 쥬베룩은 PLA성분으로 스킨부스터와 쥬베룩 볼륨 등 두가지로 나뉜다"고 설명한다. 

스킨부스터 쥬베룩은 피부 재생 능력 강화, 그리고 피부결 및 잔주름 등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공 치료나 톤 개선 등 다른 피부 고민 해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쥬베룩 볼륨은 필러와 동일한 목적으로 꺼진 피부, 주름 부위에 자연스러운 볼륨감 생성에 도움을 주는 시술로 시술자의 섬세한 노하우가 필요하다.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쥬베룩 시술의 약물을 신체에 직접 주입하는 특성상 안전성을 고려해야 한다. 특히 필요한 부위에 알맞게 시술하는 계획이 필요하다.

김 원장은 "노화를 개선하려는 욕심만 앞세우면 오히려 시술 이후에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피부 개선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다"면서 "피부 상태와 처짐 정도 등을 진단에 맞춰 계획을 세우고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