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에는 피부가 건조하고 당겨지고 거칠어진다. 실내외 큰 온도 차로 수분이 부족해져 주름도 생기기 쉬워진다.

자외선 노출량은 비슷한데도 여름철보다 자외선차단제 사용률이 줄어들어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도 늘어날 가능성도 높다. 

노화 역시 잡티나 피부색소변화의 큰 요인이다. 여성은 임신과 출산 전후에 피부고민을 겪기도 한다. 피부색소 질환 발생 원인은 진피 아래 깊은 곳에서부터 시작된 멜라닌 색소의 변형이다.

얼굴 곳곳에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가 생겼거나 점점 짙어진다다면 홈케어로는 복구하기 힘들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따라서 눈에 띄는 효과와 개선을 기대하려면 피부과를 찾는 게 바람직하다. 최근 잡티와 피붓결 고맨 개선에 활용되는 색소질환 치료법 중 하나는 레이저토닝이다. 

피부과전문의 박정훈 원장[사진]에 따르면 레이저토닝은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를 피부 깊은 곳까지 도달시켜 멜라닌 색소를 파괴하거나 재생을 유도하는 원리를 갖고 있다.

레이저토닝 중에서도 더 깊은 곳까지 도달할 수 있는 레이저와 펄스 개수를 조절할 수 있는 헐리우드스펙트라가 최근 주목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박 원장은 "헐리우드스펙트라는 피부 상태에 따라 레이저 강도, 깊이, 펄스 개수를 조절할 수 있는데다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색소 병변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데 도움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밖에도 잡티, 오타모반, 검버섯 등의 색소질환 치료와 함께 피부에 일정하고 균일한 에너지를 짧은 시간에 조사하는 덕분에 콜라겐 재생 효과와 노화, 안면홍조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박 원장은 "헐리우드스펙트라는 레이저는 더 깊은 곳까지, 빠르게, 다양한 감도로 조사할 수 있으면서도 시술 소요 시간이 짧고 통증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라며 "잡티부터 피부결, 모공 등의 고민 해결에 추천할 만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