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신체는 임신, 출산, 폐경을 겪으면서 큰 변화를 보인다. 특히 에스트로겐이 부족해지면 질액 분비가 원활치 못해 질 내부의 수분감과 탄력이 저하된다. 

질 내부가 건조하면 가려움을 비롯해 화끈거리는 작열감, 비정상적인 분비물 등이 나타날 수 있다. 애액도 잘 분비되지 않아 성관계 시 심한 통증까지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전문가들은 질필러를 고려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신소애여성의원 박정원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질필러는 질속에 돌기를 만들어 엠보싱 효과를 주거나 질속 볼륨을 키워 좁혀주는 시술이다. 

박 원장은 "수술치료에 비해 출혈이나 부작용 위험이 적고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수술이 두려운 경우 적합하다"고 말한다.

민감 부위 치료인 만큼 치료 병원도 잘 선택해야 한다. 후기나 적절한 비용을 기준으로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보다는 시술방식, 주입 성분 등을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아울러 산부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박 원장은 조언한다. 특히 신체 재생의 원리를 잘 파악하고 임상경험이 많아야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박 원장은 "다른 병원에서 시술을 많이한다고 유행처럼 따라했다간 결과에 큰 차이를 보인다"면서 "치료 목적이 질건조증인지 요실금인지 등에 따라서 개인 맞춤시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