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탄력 개선 수요가 늘고 개선법도 다양해지면서 고려할 사항도 많아졌다.

피부 탄력 보다는 이목구비나 얼굴형에 대해 많이 신경을 썼던 과거에 비해 최근에는 동안 외모에 대한 수요와 안티에이징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 리프팅을 고려하는 인구가 많아졌다.

리프팅 시술 중에는 고주파로 진피층의 콜라겐을 활성하는 올리지오가 있다. 같은 방식이라도 올리지오, 올리지오X 등 다양해 올바른 정보를 숙지하고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아피부과 노태희 원장[사진]에 따르면 올리지오는 심부층까지 열을 가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리프팅이다. 리프팅을 통해 노화를 개선하고 전체적으로 탄력이 높은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노 원장은 "과거 리프팅 중 발생하는 통증 문제가 환자에게는 적지않은 부담이었기 때문에 쿨링시스템과 함게 올리지오X 등 통증을 줄여주는 방식도 만들어졌다"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아무리 통증을 적고 안전한 시술이라도 자신에게 알맞은 계획을 세우지 않는다면 효과를 보기 힘들 수 있다"며 "자신에게 알맞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시술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부담을 줄이려면 노화 정도를 파악하고 시술 횟수와 강도 등을 설정하는 등 신중한 계획 설정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