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관리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남성이 증가하고 있다. 깔끔한 인상을 위해 피부과 시술을 찾는 남자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이 선택하는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로는 거뭇한 수염자국을 없애는 남자 수염 레이저 제모다. 수염이 하관 부위 외에 구레나룻까지 넓게, 많이 나는 경우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어서다. 

사람마다 수염의 성장 속도가 다르고 굵기와 색상도 차이를 보인다. 수염 성장 속도가 빠르거나 색이 짙다면 고민거리다. 아침에 면도해도 오후가 되면 수염자국으로 얼굴이 푸르스름해지기 때문이다. 

면도에 공을 들이고 좋은 면도기를 사용해도 피부 모낭염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있다. 아예 수염을 깔끔하게 없애는 피부과 레이저 제모를 선택하는 이유다.다.

레이저 제모는 열을 집중해 모낭세포의 멜라닌 세포만을 선택해 파괴하는 방식으로 털의 굵기에 상관없이 시술할 수 있다. 에어쿨링 기능이 있어 통증이나 피부조직 손상이 적다. 

노블클래식의원(수원본점) 이욱 원장[사진]에 따르면 제모하려는 부위에 레이저를 조사하면 열에너지가 멜라닌 색소에 흡수돼 모발의 뿌리가 파괴된다. 모낭을 손상시켜 모발의 재성장을 억제해 모발 성장 속도를 더디게 하는 원리이다. 

털 외에 다른 피부 조직에는 반응하지 않기 때문에 조직 손상 등 부작용 발생 빈도는 낮다. 이 원장은 "주기적/반복적으로 레이저 제모를 받으면 반영구제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관리도 쉽고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이 적다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한다.

수염 제모에 활용되는 레이저 장비들이 다양하다. 특히 남성 체모는 여성 보다 강하고 굵기 때문에 적합한 레이저기기를 사용해야 한다.

이 원장은 "젠틀맥스프로 레이저는 755nm, 1,064nm 듀얼파장을 통해 고출력 에너지를 빠르게 조사해 모근과 모낭을 파괴하는 원리로, 통증이 거의 없다"면서 "제모뿐 아니라 다양면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다이나믹 쿨링 시스템이 탑재돼 피부손상을 줄이고, 열감을 없애는데 도움된다"고 설명한다. 나아가 색소침착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인다.

레이저 제모가 간단해보지미나 남자 제모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다. 또한 개인마다 다른 피부상태와 체모의 성질을 상세하게 파악하고, 레이저 장비를 통한 맞춤 시술을 진행하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받아야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이 원장은 강조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