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키울 때 부모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가 치아교정이다. 가지런한 치아는 이미지를 좌우하기 때문인데 문제는 통증과 번거로움 때문에 자녀가 교정을 꺼리는 것이다.

최근에는 간단하고 쉬운 치아교정법이 나와 과거 보다 많이 편리해졌다. 그중 하나인 인비절라인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투명교정장치로 다양한 케이스의 치료 증례를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특수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 눈에 잘 띄지 않고 탈부착도 가능해 일상생활에 큰 제약없이 교정치료할 수 있다. 교정장치가 외부로 드러날 부담도 없어 여러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다만 치료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치과 선정에도 고민이 늘고 있다는 전언이다. 연세바로치과교정과치과의원(구리) 이원제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인비절라인 코리아에서는 보다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등급을 제공하고 있다. 

이 원장은 "이 등급은 브론즈부터 시작해 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몬드 등 총 10가지 등급으로 나뉘며, 이 중 블루 다이아몬드 등급은 다이아 중에서도 상위 등급에 해당한다"고 설명한다.

최근에는 치료범위와 대상도 넓어졌다. 소아교정을 위한 인비절라인 퍼스트 장치로 부정교합 뿐만 아니라 영구치의 올바른 맹출, 악궁 확장 등 성장기 교정치료까지 가능해 소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교합 문제를 포괄적으로 치료할 수 있게 됐다.

이 원장은 인비절라인의 특장점으로 탈부착을 꼽는다. "구강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충치와 치주염 등 치주질환 발생 가능성도 함께 낮출 수 있다."

다양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인비절라인도 주의점이 있다. 이 원장은 "기존 교정 장치와 치료에 대한 접근법이 다르기 때문에 인비절라인에 대한 숙련도가 높은 치과 교정과 전문의에게 치아교정을 받아야 한다"면서 "이는 인비절라인 공식인증 치과에서만 가능하다"고 강조한다.

그는 "인비절라인을 포함한 교정치료를 위해 치과를 선택할 때 인비절라인 등급을 확인해보는 것은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지만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