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수술의 최적기는 겨울철로 알려져 있고 실제로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슴확대성형은 겨울철에 유독 많다. 

가슴성형 후 붕대를 감고거나 보정속옷 착용 때문에 땀이 많이 나는 여름보다 겨울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또한 겨울에 입는 옷이 두껍기에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아 짧은 휴일이나 방학에 수술해도 별도의 회복 기간을 두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다. 여름 휴가 때 과감한 옷차림이나 물놀이 피서를 떠나기 위한 것도 또다른 이유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가슴수술은 성형수술 중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손꼽히지만 재수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신중해야 한다. 쥬얼리성형외과 윤용일 원장[사진]에 따르면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전신마취가 필요한 만큼 면밀한 사전 체크 및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윤 원장은 재수술 예방법과 가슴보형물 선택 기준에 대해 이렇게 설명한다. "가슴성형으로 내원시 대부분은 개인적으로 수집한 정보로 보형물의 특장점, 가슴의 촉감과 모양, 크기를 미리 생각한다"면서 "경험많은 성형전문의 의견에 반드시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한다.

윤 원장은 "가슴 상태에 따라 수술이 불가능할 수 있는 만큼 사전에 수술법을 결정하고 내원하면 자칫 수술을 연기할 수 있다"면서 "보형물이나 수술법에 대해 이해 정도만 하고 선택은 전문의와 함께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