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에스앤비안과(대표원장 유승렬, 사진)가 투데이 라섹을 비롯해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 시력교정 이벤트를 시행한다. 

올해 수학능력 수험생 현역 국군 장병을 대상으로 내년 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수술 전 개인 맞춤형 정밀검사 및 검사비 혜택 외에도 수술비 특별 혜택, 1 대 1 진료 및 수술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환자는 충분한 상담과 정밀 진단 이후 AI(인공지능)를 이용한 정밀 망막검사 등 73가지 검사를 받게된다.

대표적 시력교정술인 라식은 각막 상피와 실질을 포함한 절편을 만들어 절편을 젖힌 후 레이저로 시력 교정 후 절편을 덮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라섹은 각막 상피만을 벗겨내고 각막 실질 부위에 레이저를 사용해 시력을 교정하고 각막 상피를 덮어준 후 눈의 회복을 돕기 위해 치료용 렌즈를 사용한다. 

수술 방식이 다른 만큼 후유증, 권장 대상, 교정 가능 범위 등도 달라서 장단점을 충분히 파악한다음 선택해야 한다.

투데이 라섹은 부정난시 및 고위수차까지 효과적으로 교정하여 교정 중 오차를 줄일 수 있고, 상처 면적이 적어 수술 후 외부 충격에 대한 강도가 높다. 수술 후 부작용 발생 빈도가 적고 회복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스마일(SMall Incision Lenticule Extraction, SMILE) 라식은 각막을 최소 절개하는 시력 교정술로, 라식과 라섹의 단점을 보완했다. 각막 절편을 만들거나 각막 상피를 제거할 필요없이 펨토세컨드 레이저로 각막 실질 부만을 교정해 2mm 미세한 절개창으로 제거하는 3세대 시력교정술이다. 

유 원장은 "시력교정술은 최신의 의료 기술과 숙련된 의료진의 높은 수술 실력이 결합돼 얻는 결과물"이라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 선택과 함께 맞춤교정 전문 의료 시스템, 사후 관리 여부 등까지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