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주파(Radio Frequency, RF) 레이저 시술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고주파 레이저시술은 이중턱이나 얼굴윤곽, 피부결 및 모공개선 등에 효과적인데다 부작용도 덜하기 때문이다.

고주파 레이저 시술은 다양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마이크로 니들로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피부 속 조직을 응고시키는 버츄RF 리프팅을 꼽고 있다.

한나이브성형외과(안양) 손형빈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고주파 에너지는 지방감소, 피부재생유도, 탄력 증가를 비롯한 주름개선, 피부결 및 피부톤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손 원장은 "버츄RF는 기존 고주파 장비에는 없는 쿨링플레이트 시스템이 적용돼 샷마다 온도를 제어할 수 있어 피부 보호와 함께 통증과 부작용까지 감소시킬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마이크로 니들의 깊이도 0.1mm 부터 최대 4.0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피부가 얇은 눈가부터 지방층이 많아 두꺼운 턱부분까지 범용 가능하다. 

특히 3종류의 핸드피스를 탑재하고 있어 원하는 부위에 적절하게 치료할 수 있다.  손 원장에 따르면 딥(deep) 핸드피스는 쿨링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최대 4.0mm까지 마이크로니들을 삽입할 수 있어 이중턱과 얼굴윤곽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그젝트(exact) 핸드피스는 단일 마이크로니들로 구성되어 모공 등 국소부위를 정교하게 시술할 수 있다. 최근 관련 임상연구가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학술 논문도 발표되고 있다.

효과적인 시술이지만 개인마다 다른 피부 특성과 노화정도 파악은 필수다. 손 원장은 "개선할 부위를 정확하게 분석하려면 시술 경험많은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해 맞춤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