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억에 남는 순간이다. 특히 웨딩 사진은 여자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기도 하다.

결혼식 헤어스타일은 단아한 느낌을 주기 위해 얼굴 전체를 오픈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얼굴 라인이 중요하다.

특히 웨딩드레스 디자인은 타이트하고 몸매 라인이 드러나고 가슴을 강조하는 디자인이라 몸매 역시 중요하다. 볼륨패드 등을 이용해 보기도 하지만 기대에 못미칠 뿐만 아니라 부자연스러워 보인다는 단점도 있다.

확실한 효과를 위해 가슴확대수술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자칫 회복 기간이 길어져 결혼식에 방해되지 않을지 우려하는 경우도 많다. 

최근에는 가슴수술 방식 가운데 피통, 압박붕대 없이 당일 수술하고 회복할 수 있는 튜메센트 수술법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라이안성형외과 최상문 원장[사진]에 따르면 웨딩드레스 핏을 위해 웨딩 촬영이나 결혼식 2~3개월 전에 가슴확대수술하는 경우가 많다. 

최 원장은 "자연스럽고 안전한 가슴수술을 위해서는 모티바 처럼 구형구축 발생률이 0.5%이고, 안전성이 입증된 보형물을 선택한다"고 설명한다.

가슴성형 외에 얼굴 탄력까지 개선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슴수술과 마찬가지로 울쎄라 리프팅 역시 시술자의 디자인이나 미적감각이 요구되기는 마찬가지다. 

최 원장은 "수술 만족감을 높이려면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타고난 미적감각이 뛰어난 의료진에게 받고 정품 사용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