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추구하는 이상적인 외모도 달라지고 있다.

최근에는 나이가 많은 사람들도 원하는 외모를 얻고자 주름이나 피부 탄력 등을 개선하는 안티에이징에 신경을 쓰고 있다.

안티에이징을 위한 방법 중 하나로 실 리프팅이 있다. 실을 이용해 처진 부위를 끌어 올리는 방식이라 간단하게 효과를 볼 수 있다.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 선호하지만 간단하다고 해서 안전성이 보장된 것은 아닌만큼 주의할 점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우아피부과 이진석 원장[사진]에 따르면  얼굴에 적합한 실을 선택한 후에 디자인해야 실 리프팅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 원장은 "사람마다 얼굴 유형이 다르듯 적합한 실 유형이 모두 다를 수 있다"면서 "또한 실을 어떤 조직에 넣는 게 좋을지 확인하고 어떤 종류이 실을 조합해 시술할지 잘 계획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안전을 위해서는 실의 개수와 시술 강도 등도 조절해야 한다.

실 리프팅에 대한 오해도 해결할 점이다. 이 원장은 "리프팅에 대해 오해를 가지고 있는 이들은 처진 부위를 끌어 올리는 효과를 높이기 위해 무조건적으로 강하게만 시술을 받으려는 경우가 있다"고 설명한다.

자칫 불유합 현상이 발생해 불안정하고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실 리프팅의 핵심은 무조건 강하게 당기는 게 아니라 자신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찾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또다른 주의점은 시술받으려는 병원이 정품 실을 활용하고 있는지, 시술 이후 사후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