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최첨단 솔루션 스타트업인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의 재활의료기기 Unik Exo가 10월 11일 열린 개최된 2023 로보월드 전시회(ROBOT WORLD 2023, 일산 킨텍스)에서 올해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국내 최대 로봇축제인 2023 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주관하는 전시회다. 올해는 '지속가능한 발전과 로봇의 역할'을 주제로 총 전시 면적 32,157㎡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Unik Exo는 혁신적인 모듈형 외골격 슈트로서 기술성과 혁신성, 효율성, 파급성, 시장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는 최첨단 보조 기술 솔루션을 개발하는 미래 지향적인 스타트업으로서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걷기와 앉기, 계단 오르기, 서기 등을 지원하는 Unik Exo을 개발했다.

로빈 카나투 토마스(Robin Kanattu Thomas) 대표는 이번 수상에 대해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의 노력이 거둔 결실"이라며 "Unik Exo는 이동이 어려운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우리 회사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라고 전했다.

한편 아스트렉 이노베이션스는 2023 K-Startup Grand Challenge(주관 중소벤처기업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 선정돼 (주)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사업화 및 현지화 지원을 받았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