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병원장 권정택)이 환자의 진료예약에서 변경까지 일정을 통합 관리하는 인공지능(AI) 보이스봇 AI누리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진료 예약 뿐 아니라 예약 일정이 도래한 환자에 전화로 일정을 상기시키고, 진료 시 필요한 서류와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또한 일정 변경이나 취소를 원할 시 이를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으며, 실제 상담사가 필요할 경우 통화를 연결한다.

전문상담사는 보이스봇과 고객의 통화 내용을 텍스트로 확인하고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